아이폰15 가격 리뷰

아이폰 15 관련 소식

아이폰 15에서는 라이트닝 포트를 없애고 드디어 USB-C 타입 포트가 구성되어 C타입 충전기로 호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이폰 15 프로가 아닌 일반 라인업에는 예전 라이트닝 포트의 충전 속도인 USB 2.0 까지만 지원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작년 출시한 아이폰 14 시리즈에서 일반 모델과 프로이번 제품의 급나누기를 최고로 크게 보여주었던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이번 아이폰 15 시리즈에서는 일반 라인업에도 기본으로 탑재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예전 상단의 카메라 부분의 노치 디자인은 이제 제외될 것으로 전망되고 전 모델 모두 알약 형식의 펀치홀 형태이 사용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아이폰에는 음소거 및 음량 조절을 위한 물리적인 버튼이 존재하는데 아이폰 15 프로 라인업에서는 이러한 부분이 모두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으로 대체된다고 합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이란 물리적인 버튼이 아니라 단순한 터치의 진동을 통해 버튼이 눌려지는 느낌을 주는 방식입니다.

아이폰 15 사전예약

아이폰 15를 사전 주문으로 구매하는 이유는 분명합니다. 최고로 저렴한 가격으로 가장 신속하게 아이폰 15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아이폰의 경우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공개 및 사전주문 판매가 이루어졌습니다. 9월 첫째 주 화요일 애플 이벤트 초청장 발송, 9월 둘째 주 화요일 아이폰 공개, 공개한 주 금요일 사전주문 시작 등이 그동안의 사전 예약 분위기입니다. 그러나 이례적으로 지난 아이폰 14의 경우 모든 스케쥴이 일주일씩 앞당겨 졌고, 이번 15의 경우에도 그렇게 될 확률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그동안 흐름으로 볼때, 한국 아이폰 15 사전 신청은 2023년 9월 29일(금)부터, 국내 판매 개시 날짜는 사전 예약 일주일 뒤인 10월 6일(금)이 될 확률이 높을 것으로 예견합니다.

아이폰 15 지원 모델

한국 시간 6월 8일 새벽2시에 시작한 WWDC 2021에서 iOS 15 업데이트 지원 디바이스 목록 공표되었습니다. iOS 14가 설치된 아이폰과 iPadOS 14이 설치된 아이패드는 iOS 15와 iPadOS 15 업데이트를 지원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iOS 15 업데이트를 받을 수 못할 것으로 예상되던 디바이스들의 이용자들에게는 정말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iOS 15 업데이트 지원 모델에서 제외될 것으로 예견되던 A10를 탑재한 아이폰 SE,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 그리고 아이패드 5세대와 아이패드 에어2는 1년 더 업데이트를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가 2015년 9월에 공개된 것을 고려하면 2022년 9월까지 업데이트를 지원받게 되어 무려 7년간 업데이트를 받는 아이폰이 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15 디자인

아이폰 15 모양 유출을 통해 아이폰 11 프로맥스의 구부러진 설계을 되살릴 것으로 곡면됩니다. 애플은 최신 아이폰의 액정과 엣지가 평평하지만 얇고 휘어진 베젤을 만들것이라고 곡면되고 있습니다. 화면 자체도 새로운 모양에 맞게 약간 기울어져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 15 모든 제품은 다이내믹 아일랜드가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알약모양 펀치홀이 전체 라인업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모든 아이폰 15가 노치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애플의 아이폰 15의 디스플레이 설계에 대한 트위터에서는 화면는 평평하게 지속되지만 구부러진 베젤을 가질 것이라는 예상이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 15 시리즈의 화면 크기는 아이폰 14와 거의 비슷하다고 합니다.

아이폰 15 새로운 액션 버튼

아이폰 15 프로에 추가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이 생길 것으로 전망되며, 추가적인 태픽 엔진 진동 모터를 이용해 버튼에 대한 피드백이 제공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런 설계의 이점은 외부 요소에 노출되는 움직이는 부품이 적으며, 잠정적으로 내구성이 좋은 아이폰을 만들게 된다는 요소입니다. 아이폰 15 프로 기기에 모두 애플워치 울트라와 같은 액션 버튼이 탑재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이폰 15 프로의 액션 버튼은 유저 지정이 가능하고 무음 버튼의 2배 크기가 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아이폰 15 USB-C

아이폰15 시리즈가 마침내 USB-C 충전단자를 교체한다는 점입니다. 정말 교체 된다면 경쟁사인 삼성전자 갤럭시S 충전기 등과 호환할 수 있을 것으로 관망합니다. 이는 이듬해 10월 유럽연합(EU)가 27개 회원국에서 휴대형 전자기기 충전 단자를 USB-C로 일원화하는 법안을 통과시킨데 따른 조치로 보입니다. 해당 법안은 오는 2024년부터 스마트폰, 태블릿PC, 디지털카메라 등 휴대형 모델에 의무적으로 USB-C 타입 충전 단자를 적용하는 게 핵심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2012년 출시한 아이폰5부터 독자 규격인 라이트닝을 고수해왔으나, 전체 매출에서 유럽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을 고려해 라이트닝 충전 단자를 USB-C로 전환하는 데 속도를 더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아이폰 15 카메라

애플이 금년에 런칭할 아이폰 15 프로 맥스에 소니와의 협력을 통해 역대급 카메라를 구성할 예정입니다. 이 카메라는 삼성 갤럭시 S23 울트라를 뛰어넘는 성능을 가질 것으로 예상돼 애플과 삼성의 이른바 ‘카메라 대전’이 한층 더 가열될 예측입니다. 외국 IT 매체 폰아레나는 아이폰 15 프로 맥스의 카메라에 소니의 센서 ‘IMX903’이 구성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 센서는 이전 아이폰 시리즈와 같은 4800만 화소 해상도를 갖지만, 크기가 커져 저조도에서의 빛 인식 기능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이폰 15 베터리

올 가을 런칭되는 아이폰15 프로 기기에는 새로운 초저전력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장착해 모델 전원이 꺼져있거나 배터리가 방전돼 있어도 버튼이 동작하게 될 것이라는 얘상이 나왔습니다. 현재는 휴대전화가 꺼져 있어도 어느정도 시간 동안 애플페이를 활용하거나, ‘나의 찾기’ 기능을 통해 기기위치를 확인 할수 있는 등 일부 기능만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새롭게 구성되는 칩은 디바이스가가 꺼져 있거나 배터리가 방전되었을 때에도 추가된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에 전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이폰15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애플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